미팅가이드

소개팅에서 대화하기 좋은 주제 vs 피해야 할 대화

소개팅이 잡히면 설레기도 하면서 고민이 되는 게 바로 대화 주제인데요.

특히 대화가 끊기면 어떡하지? 말실수해서 어색해지면 어쩌지. 이런 걱정이 앞서기도 해요.


x260107154620.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사실 첫 만남에서는 적절한 소재만 잘 선택해도 자연스럽게 자신의 매력을 잘 어필할 수 있어요.

반대로 분위기를 무겁게 만드는 주제를 꺼낸다면 괜히 어색함만 배가 되기도 하고요.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소개팅 첫 만남에서 대화하기 좋은 소재와 대화에서 가능하면 피해야 할 소재를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확인하고 올해 크리스마스는 연인과 함께 보내자구요! 


m260107154651.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 취미, 일상 이야기로 분위기 풀기 

누구나 부담 없이 자기 공개를 할 수 있는 주제라 어색함을 빠르게 풀어줘요. 서로의 생활 패턴이나 취향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 공통 관심사까지 찾기 좋은 질문이에요! 특히 웃으며 가벼운 에피소드도 나눌 수 있어 소개팅 대화 분위기를 훨씬 편안하게 만들 수 있어요! 


📍“어떤 취미나 관심 가지고 있는 거 있으신가요?”

📍“요즘 영화나 드라마 즐겨보시는 거 있으신가요?”

📍“주말에는 보통 어떤 거 하면서 시간 보내세요?” 


📌 눈에 보이는 소재로 대화 주제 찾기 

소개팅 장소, 테이블 위의 음식처럼 같은 공간에서 같은 걸 공유하고 있어 공감대 형성이 쉬워요. 시선을 함께 둘 수 있어 긴장도 풀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대화가 막힐 때 자연스럽게 넘길 수 있는 소재라 갑자기 생각했던 대화 주제가 기억이 안 난다면 꼭 활용해 보세요! 


📍“(소개팅 장소) 근처 자주 오시는 편이에요?”

📍“해산물 파스타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듀오씨는 제일 좋아하는 파스타가 뭐예요?” 


v260107154709.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 음식 취향 이야기 하기 

취향이 드러나는 대화는 상대를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 돼요. 좋아하는 메뉴를 공유하면 자연스레 애프터로 이어질 수 있는 연결 포인트가 되기도 하고요. 


📍“겨울이면 방어를 꼭 한 번 먹어야 하는데, 어떤 음식 좋아하세요? 연남동 *****의 방어가 맛있더라고요. 
혹시 가보셨나요?”

📍“맛있게 드셨던 식당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 날씨/계절 이야기 

가장 가벼운 공감대의 주제지만, 의외로 감성적인 면을 끌어낼 수 있어요. 좋아하는 계절, 여행 경험까지 자연스럽게 뻗어나가며 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어요. 서로의 취향이 비슷하다면 금방 친밀감도 올라갈 거예요! 


📍“갑자기 추워졌어요. 이제 진짜 겨울이 온 것 같아요! 어떤 계절 가장 좋아하세요?”

📍“겨울에는 주로 뭐하면서 휴가 보내시나요?”


g260107154727.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소개팅 대화를 잘 풀어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수할 수 있는 주제를 미리 알고 가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 지나친 종교 이야기

같은 종교를 가지고 있다면 호감도가 높아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큰 거리감을 만들 수 있어요. 종교는 개인의 신념이 반영되는 주제라 가볍게 꺼냈다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질 수 있답니다. 만약 꼭 확인하고 싶은 부분이라면, 소개팅 전에 미리 자연스럽게 파악해 보는 게 좋아요!


❌“저는 제 신념이 인생 1순위예요. 따를 수 있죠?”

❌“전 ○○ 종교 믿는데, 안 믿으시는 분들이랑은 잘 안 맞더라고요.”


📌 정치관

정치 이야기는 서로 의견이 달랐을 때 쉽게 감정이 상할 수 있는 주제예요. 상대가 어떤 가치관을 따르고 있는지 전혀 모르는 첫 만남에서는 특히 조심해야 해요. 정말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라면, 처음부터 같은 생각이 있는 사람을 소개받는 것이 서로에게 더 편할 수 있어요.


❌“요즘 상식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 지지하는지는 정해져 있지 않나요?”

❌“저 ○○당 지지하는데, 혹시 어디 찍으셨어요?”

❌“바로 답해보세요, 어느 쪽이에요?


y260107154741.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너무 심한 본인 자랑

적당한 자기 어필은 소개팅에서 필요하지만, 과하면 비호감으로 보일 수 있어요.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직접 내세우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에피소드 속에 녹여서 이야기하는 것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들려요.


❌“연봉이 너무 높아서 주변에서 부담스러워해요. 뭐, 제 문제는 아니지만.”

❌“저 정도 되는 사람 만나기 쉽지 않아요. 다들 저 놓친 걸 후회하더라고요.”

❌“제 기준에 맞는 사람 찾기 진짜 힘들어요. 솔직히 대부분은 별로라서요.”


📌 지나치게 사적인 이야기

가장 기본적인 매너 중 하나! 첫 만남에서 부모님 직업, 재산·집 위치 등 지나치게 사적인 영역을 캐묻는다면 상대는 당황할 수밖에 없어요. 사람 자체보다 배경에 관심이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으니까요. 서로에 대해 편안해진 이후에 여유있게 나눠도 늦지 않아요!


t260107155116.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첫 만남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서로에게 집중하며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 오는 거예요.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대화에 집중하다 보면 다음 만남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거예요.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인지, 가치관이 맞는 사람인지,

함께 있으면 편안한 사람인지, 만나보며 알아가는 것도 좋지만,

처음부터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만난다면 연애와 결혼까지 더 가까워질 수 있겠죠?


f260107154758.jpg

[출처: Designed by Freepik]


소개팅 대화 주제 참고하셔서 올 연말에는 연인 손잡고 데이트 해보자구요!

바로 문의 남기기

문의 하실 내용은 무엇인가요?

바로 문의 남기기

성별과 출생년을 입력해 주세요

바로 문의 남기기

이름과 거주지역을 입력해 주세요

바로 문의 남기기

답변 받으실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