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안내
왜 듀오일까요?
위.
대한민국 결혼정보업계
매출액 위. 듀오
(2022년 금감원 전자공시 기준)
01
듀오 회원수
37,568명
(2024.11.18 기준)
개인별 맞춤 이상형 제공으로
최고의 성혼 달성
듀오 전문직 5,747명.
-
3,476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
1,212
판/검사, 변호사, 회계사
-
1,059
변리사, 감평사, 세무사 등
(2024.6 회원현황 기준 / 단위:명)
결혼정회원 3만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한 듀오는 안정적인 회원수를 바탕으로 매칭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매일 새롭게 가입하는 신규회원까지 포함하여 넓은 범주에서 더 많은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회원수는 결혼정보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미팅사이트의 회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02
투명한 성혼 회원수
50,318명
(2024.11.18 기준)
실시간 성혼현황 공개
* 2022 성혼커플(2020.6~2022.5) 분석 보고서 기준
듀오는 날마다 누적된 성혼회원 수를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투명하게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회원수는 회사의 규모를, 성혼수는 회사의 운영 결과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성혼회원수는 듀오 회원 간의 누적 성혼수를 나타내는 것이며 혼인사실을 통보한 회원만 대상으로 집계한 수치입니다.
본격적으로 성혼회원을 집계한 것은 2001년 이후로 실제 성혼회원의 수는 이보다 많습니다.
03
29년 역사와
매출1위
-
결혼정보회사 매출1위 (2022년 기준)
-
29년 역사의 기업
-
국내외 13개 네트워크
듀오는 1995년 2월에 출발했습니다.
듀오는 설립 이후로 고객의 사랑으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 2023년 약 40,400,000,000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금감원 전자공시 기준)
04
외부감사 대상법인
총자산 1위 - 모든 재정상황을 투명하게 공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매출액을 포함한 모든 재정상황을 공시하는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입니다.
0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전지표 1위
*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는 국내 다수의 브랜드 리서치 기관 중 하나로서,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공동 주최하며, 소비자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해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1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듀오는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서비스품질, 충성도 등 모든 지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기준
07
소비자가 인정한 브랜드
듀오는 다양한 수상들을 통해 국민브랜드로 인정받으며 최고의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15년 연속 대상
2023 한국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
고객만족 부문
대상
09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준수
듀오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듀오 결혼회원
가입약관
듀오는 가입약관과 표준약관이 일치하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며 표준약관에 따라 소비자들의 해지권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
가입비 투명하게 공개
- 듀오는 홈페이지를 통해 명확히 공개하고 있으며, 상담매니저가 임의로 금액 변경이나 횟수 조정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가격 정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매칭상대 소개 시 만남상대 사진 공개
- 소개팅할 때도 사진은 기본으로 보는데 가입비를 내고 소개해 주는 결혼정보회사에서 사진공개를 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듀오는 매칭상대 소개 시 정확한 정보와 사진공개를 통해 상호수락이 이루어질 경우 최종 매칭이 진행됩니다.
10
철저한 서류 확인
신원인증 진행
자문변호사의 관리 아래 운영되는 듀오 신원인증 전담팀은 회원들이 제출한 서류를 철저하게 확인하여 가입승인을 진행합니다.
자문 변호사 관리
신원인증 전담팀
-
데이터폼에 기재된 사항을 회원님께 위임 받아 다시 확인 합니다.
-
- 혼인관계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 졸업증명서
- 재직증명서
-
자문변호사 관리 아래 신원인증 전담팀에서 서류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
회원가입이 승인되면 듀오 DMS(DUO Matching System)에 등록됩니다.
안전한 만남 위한
신원 검증 시스템 운영
회원이 교제나 개인사정 등의 이유로 잠시 회원 활동을 중단했다가 활동을 재개할 경우에도 증명서류를 다시 발급 및 확인하여 철저하게 회원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남 후 피드백 시스템으로 매번 만족도를 체크하고 상대의 만남 매너 및 특이사항이 없었는지 확인합니다.
결혼정보회사 선택시
주의사항
-
랭킹 순위의 진실!
랭킹순위는 기업 규모나 매출액과는
전혀 무관한 순위입니다. -
삼성전자의 랭키닷컴 전체 순위가 26,554위인데 결혼정보분야 1위라고 광고하는 기업의 순위는 686위 (2016년 11월 18일)
[ 랭키닷컴 순위 (2016년 11월 18일) ]
랭키닷컴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Rankey Toolbar를 설치한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실적을 토대로 한 추정치이며 실제 웹사이트의 로그분석 자료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회사 및 웹사이트의 온.오프라인의 인지도 및 매출액, 실제 회원 수와는 관계없이 패널의 방문기록을 토대로 한 추정치의 값입니다.
-
1위 광고의 불편한 진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줘야 합니다. - 만일 결혼할 사람이 자신의 정보를 거짓으로 속이는 사람이라면 평생의 짝으로 삼을 수 없을 것입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역시 무엇보다 신뢰가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에 대해 허위, 과장 광고를 하거나 또는 축소, 은폐, 누락하는 등 기만적인 광고를 일삼는 결혼정보회사라면 소비자는 그런 브랜드를 결코 신뢰할 수 없을 것입니다.
-
과장상담의 불편한 진실!
역사가 길고 규모가 큰 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
포털 사이트에 결혼정보회사를 검색해보면 전화번호가 2500개 넘게 나옵니다. 신고제라서 누구든지 구청에 신고만 하면 개업을 할 수 있다 보니 수많은
업체들이 날마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납니다.
역사가 짧고 규모가 작은 회사일수록 지키지 못할 약속을 남발하거나 1위를 주장하며 허세를 부리다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의
불편한 진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줘야 합니다. -
Q .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정말 존재할까요?
A . 학력, 직업, 가정환경 등을 기준으로 남녀의 등급 을 매기는, 일명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가 마치 듀오의 등급표인 것처럼 둔갑해 인터넷 상에서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등급표는 듀오와 무관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는 등급표가 없습니다.
Q .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를 듀오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A . 듀오에는 다양한 조건을 가진 각양각색의 미혼남녀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특별한 계층만 가입해 활동할 것 같지만, 실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대한민국 미혼남녀의 축소판과도 같습니다. 서로 다른 이상적 배우자의 기준과 취향이 무수히 존재하는 것이죠. 따라서 절대적 등급으로 나눠 점수를 내고, 기계적으로 일괄 매칭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또 무의미합니다.
Q .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A . 등급표는 일부 회사의 상업적 홍보 수단으로 사용된 것이 입소문과 인터넷을 통해 퍼지고, 영화나 드라마 속의 극적 재미를 위해 활용되면서 확산된 것으로 추정합니다. 또 결혼이라고 하면 듀오를 떠올릴 정도로 듀오가 결혼정보회사의 대명사처럼 되다 보니 그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 역시 듀오의 등급표로 오해하게 된 것입니다.
Q . 등급표가 없다면 듀오는 수 많은 회원들의 매칭을 어떻게 하나요?
A . 가입 시 신청 서류에 본인과 희망 배우자에 대한 160여 가지 항목을 직접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원이 원하는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을 추천합니다. 듀오는 1단계 듀오 매칭 시스템(DMS, Duo Matching System)에 의한 과학적인 컴퓨터 매칭과 함께 커플매니저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노하우에 의한 2단계 매칭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회원의 불편한 진실!
듀오는 안정적인 회원수를 바탕으로
매칭과 만남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
최근 소개팅 어플 업체가 남초 현상을 해결하고자 직접 허위 계정을 만들어 회사 직원들에게 여성 회원으로 활동하도록 강요한 사실이 밝혀져, 데이팅 서비스의 회원 프로필과 신원 검증 절차를 신뢰할 수 없다는 의견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소규모 업체의 경우 성비 불균형에 따른 회원의 탈퇴를 막기 위해 허위 계정을 이용할 수 있으나 듀오는 3만 6천여명의 안정적인 회원수로 운영되기 때문에 믿고 만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듀오에서는 안정적인 회원수와 균형적인 성비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대와의 만남이 충분히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