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로그인 수상내역
2016 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 - 결혼정보 서비스 부문 대상

prize1.jpg

시상식: 2016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
시상명: 결혼정보 서비스 부문 대상
주최 및 주관: 조선뉴스프레스
후원: 조선일보, TV조선, 행정자치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브랜드연구센터

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조선뉴스프레스가 주최 및 주관하고, 조선일보·행정자치부·산업통상자원부·국가브랜드연구센터 등이 후원하는 ‘2016 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에서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생산, 마케팅, 공급하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얼마나 소비자에게 역점을 두는가를 종합평가하는 시상 제도다

조선뉴스프레스는 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을 추진하기 위해 몇 단계의 조사과정을 거쳤다. 조선미디어그룹 기사 DB를 통해 추려낸 민간 및 공공부문의 05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사인 넷컴의 모바일 리서치툴 ''AMPM 모바일 리서치''를 통해 만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500명과 전문가 100명에게 평가지표를 활용한 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200여 개의 평가 유효 대상 브랜드를 추출해 ‘시장 선도력’ ‘브랜드 평판도’ ‘소비자 관여도’ ‘사회 공헌도’ 4가지를 평가지표로 삼아 심사했다. 각 기업의 평가지표에 해당되는 공적 내용의 응모 신청을 요청했다.
이들 중 신청 브랜드에 한해 시장점유율과 네이버 데이터랩(검색지수 측정) 및 사용후기 등 빅데이터를 주요 지표로 삼았다. 또한 소비자 관여도의 경우 페이스북 및 SNS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로의 재생산 등을 판단 지표로 삼았다.

이번 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에서는 결혼정보 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은 ‘듀오정보㈜’를 비롯하여, KB국민은행, 파리바게뜨, 맥포머스, 인천관광공사,통계청, 관세청 등 총 20개 브랜드가 대상 브랜드로 확정됐다.

prize30.JPG

prize31.JPG
목록보기
다른 수상내역
스피드 상담 이상형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