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소개 CEO 광고이야기 언론속듀오 동영상 방송 영화/드라마 뉴스
  • MBC 미혼남녀 70% 연인 간 돈 거래 '부정적'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미혼남녀 4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인 간 금전거래에 관해 설문조사를 했다. 미혼남녀 10명 중 7명은 연인 간 금전 거래에 부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성별로 나눠 보면 남성이 55%, 여성은 절반이 훨씬 넘는 77%가 부정적인 경향을 보였다. 실제로 연인에게 금전 부탁을 받게 될 경우 응답자의 61%돈이 왜 필요한지 이유를 들은 후 빌려줄지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연인에게 한번에 빌려줄 수 있는 평균 금액은 418000원이었다. 세부 금액별로 보면 30~50만원'1, '10만원 이상~30만원 이하' '5만원 이상~10만원 이하'가 뒤를 이었다  

  • MBC 외국인과 사귀어보고 싶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미혼남녀 400여 명을 대상으로 외국인과의 연애에 관해 설문조사를 했다. 미혼남녀 10명 중 9명은 외국인과 연애를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전체 응답자 중 80%는 국제 연애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 국제 연애 장점으로는 연인의 모국어를 배울 수 있다를 제일 많이 꼽았다. 그 다음으로 색다르고 신선하다’,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다고 답했다. 반면, 단점으로는 문화와 정서적 차이’, ‘의사소통의 어려움장거리 연애를 우려했다고 한다. 젊은 층들의 연애관이 많이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MBC 신혼집 마련 남성 몫?‥결혼 준비 '양성평등'은?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신혼 부부 천 쌍을 대상으로 조사한 평균 결혼 비용은 2억 3,186만원이다. 이 중 70%가 집 장만에 들어갔는데 신혼 부부 절반 이상이 대출을 받아서 준비했다. 이렇다 보니 대출금 갚느라 신혼 때부터 허리가 휘고 10명 중 7명 이상이 결혼이 부담스럽다고 답했다. 집은 남자가, 혼수는 여자가 이런 공식은 깨진 지 이미 오래됐지만 남녀에 따라 아직 입장 차이는 있다.

  • MBC 가장 나쁜 이별 통보는 '잠수타기'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미혼남녀 426명을 대상으로 이별 통보 방식을 조사했다. 그 중 가장 싫어하는 이별 통보 방식은 연락이 뜸해지다 무작정 잠수 타기를 꼽았다고 한다. 2위는 문자나 SNS를 통한 이별통보, 3위는 먼저 이별을 말하도록 싫어하는 행동을 하는 것 최악으로 꼽았다. 이 밖에도 다른 사람을 통해 듣는 이별통보도 최악 이별 방식으로 집계됐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별의 아픔은 어떻게 극복했을까. ‘시간이 약이다’ ‘일과 학업에 집중한다’ ‘다른 이성을 만난다고 답했다. 이쯤되면, 이별공식의 정답은 없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JTBC 화이트데이 연인에게 받기 싫은 선물은?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미혼남녀 311대상으로 화이트데이 최악의 선물 설문조사를 했다. 여성들의 경우 가장 받기 싫은 화이트데이 선물 1위가 '사탕바구니'였다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 남녀의 대부분이 썸을 탈 때 “술자리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술자리 미혼 여성이 썸남에게 호감을 얻는 방법은 첫째 상대의 말에 호응, 둘째 상대의 주량 고려와 세심하게 챙기기, 셋째 술자리 후 썸남의 귀가 체크,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이 있다고 한다. 첫 번째 퀴즈는 바로 이 네 번째 방법에 대한 질문이었다. 정답은 바로 ‘술값 계산’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 아리랑 TV A+WHY do Koreans 한국의 결혼 문화

    해외에는 없는 한국만의 결혼정보회사에 대해 외국인들과 한국인들의 생각을 인터뷰하고 기자가 직접 한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결혼정보회사인 듀오에서 경력 있는 커플매니저와 함께 결혼정보회사의 상담 과정을 경험하며  한국인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가족 중심적인 한국 사회에서 배우자를 정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그 과정에서 결혼정보회사가 미래 배우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매칭해 줄 수 있다.

     

  • MBC 뉴스투데이 축의금과 가계경제

    결혼식이 많은 달에는 축의금으로 나가는 돈이 만만치가 않다. 실제로 결혼식이 많은 달은 10월과 11월이다. 듀오웨드의 조사에 따르면 10월이 13.2%, 11월이 12.5%로 가장 많았다. 이렇게 내는 축의금은 원칙적으로 혼주인 부모의 소유다. 하지만  결혼 비용이 2억 6천만 원에 육박하는 탓에 축의금이라도 살림에 보태야 하겠다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다.

     

  • MBC 전지적 참견시점 스타와 매니저간의 리얼 일상을 소개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예능인으로 선정된 개그맨 이영자가 박수경 듀오 대표와 담소를 나눴다. 박수경 대표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는 말을 전하며 명함을 건넸다. 

     

  • 연합뉴스TV 듀오-PL그룹 업무 제휴 협약 체결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PL그룹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 듀오는 PL그룹 소속 수의사와 반려동물산업 종사자에게 소개매칭, 미팅파티 등의 결혼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피드 상담 이상형 찾기